본문 바로가기

뉴스&이벤트

신라면 소식과 이벤트를 알아봅니다.

농심 辛라면 디자인∙맛 28년만에 업그레이드!

등록일
2014.09.24
조회수
8,524


농심 라면 디자인∙맛 28년만에 업그레이드!

 

멋! 출시 28년만에 새로운 포장 디자인. 글로벌 브랜드 위상 반영

맛! 면발은 더 쫄깃하게, 국물 맛은 더욱 깊고 조화롭게

신라면 변경된 패키지디자인

라면이 더 좋아지고 새로워졌다!

농심은 맛과 디자인을 개선한 신라면을 8월부터 출시했다고 밝혔다. 28년간 국내외 소비자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한편, 음식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그 위상을 강화하고, 나아가 신라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확고히 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보다 강렬한 인상을 심겠다는 취지다.


신라면 패키지 변경

 

신라면의 변화는 포장 디자인에서부터 눈에 띈다. 새로운 신라면의 디자인 콘셉트는 ‘단순함’으로, 캘리그래피(calligraphy; 손글씨)로 처리한 로고 ‘(매울) 과 강렬한 빨간 바탕은 강조하되, 이외의 나머지 디자인적 요소는 과감히 생략하거나 간소화했다.

 

이는 신라면에 대해 소비자가 기억하고 있는 연상(聯想)을 분석한 결과로, 빨간 바탕에 보다 강렬해진 자가 브랜드 자체는 물론 신라면의 특징인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는 평가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의 단순화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반영한 결과다. 일반적으로브랜드 출시 초기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홍보문구를 넣지만,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브랜드 네임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발전하게 된다.

 

신라면의 두번째 변화는 맛에서 찾을 수 있다. 농심은 그동안 축적된 소비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신라면의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 수준으로 조정, 면 식감을 더욱 쫄깃하게 바꾸고 국물과의 조화도 한층 높였다. 또한 농심은 라면 면발의 퍼짐 현상을 완화하는 노하우를 개발, 신라면에 우선 적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특유의 얼큰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고기의 깊은 맛은 더욱 풍성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층 좋아진 신라면의 품질을 눈으로, 입으로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은 1985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선 농심이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1986년 10월 출시한 전략제품으로, 이후 농심의 확고한 독주체제를 가능하게 했던 원동력이다. 신라면은 출시 이후 2013년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230억개, 일렬로 세웠을 때 지구를 105바퀴를 돌 수 있는 엄청난 양이 팔린 제품이다. 지금도 세계 90여 개국에서 연간 7천억원 어치가 판매되고 있는, 한국의 매운맛을 알리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수정한 것은 1986년 출시 이후 28년 만에 처음”이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연내 수출국 100개국 돌파라는 업계 최초의 신기원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 조리예



목록